한국의 범종 탁본전 특별순회전
글쓴이 : 학예실     첨부파일 :       날짜 : 04-04-19    조회 : 3150
2003년 가을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한국의 범종 탁본전 - 하늘꽃으로 내리는 깨달음의 소리>가 특별순회전으로 다시 선보이고 있습니다.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국립진주박물관에서 경남 지역의 분들에게 선을 보였고,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는 국립대구박물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어서 7월에는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순회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특별전은 국립박물관의 특별 요청에 따라 이루어졌습니다. 직지성보박물관의 전시를 요청해 주신 국립박물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직지사에 오셔서 많은 격려를 주셨던 여러분들께서는 아름다운 범종 탁본을 다시 한 번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지난 가을에 직지사의 특별전에 오지 못하셨던 분들은 더욱, 이번 특별전을 놓치지 말고 우리 범종의 아름다움을 누려보시기를 바랍니다. 전시장 사정에 따라 조금 줄여서 전시됩니다만, 알짜를 모아서 알차게 보는 기쁨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직지성보박물관에 늘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께는 때맞추어 제때 제때 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한 점을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는 박물관의 일들을 가능한 소상히, 그리고 늦지 않게 말씀 올리겠습니다.